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주 가볼 만한 곳 여행 1일차, 악어봉, 커피단월, 충주 한우협회 직영점

국내 Story/## 여행정보

by 해피팩토리 2020. 1. 30. 08:50

본문

 

 

지난 10월 달쯤.. 여행 다녀왔던 충주여행을 이제서야 포스팅한다..(요즘 포스팅 거리는 쌓여있고 업무에 시달려 블로그를 멀리하게 되었다 ㅠㅠ)

겨울이 오기 전에 여자친구와 여행을 가고싶었다.. 하지만 어디로 가야할지 생각이 나지 않았다..ㅠㅠ

서울에서 너무 멀리 가게되면 몸이 고생할 것 같고... 또 여행이니 만큼 행복한 시간을 좀 보내고 싶기도하고..

그러다 우연히 충주 수안보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고.. 열심히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다..

음.. 충주는 수안보도 있고, 유적지도 많고.. 또 뭐있지???

 

친구들에게 충주로 여행간다고 하니 돌아오는 질문 "거기가면 뭐볼 것이 있어?".

사실 나도 인터넷 검색으로는 1박2일 간단히 힐링하고 올 여행지로 좋은지 의심을 했다..

내 머리속은 온통 온천에서 반신욕을 즐기며 힐링하는 것 말고는 다른 생각이 없었다.

 

충주가 경주, 부산, 속초, 강릉 등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와는 관광적인 면에서 조금 부족한 면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1박 2일동안 충주여행을 하면서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을 얻고 왔다(Feat 여자친구 감동)

충주 가볼만한 곳을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다.

 

충주 가볼 만한 곳 첫 번째 여행!!

사실 인터넷에 충주호와 함께 악어봉, 악어섬이 유명하다고 해서 올라가보려고 했지만..

개인이 산행으로 오르는 것은 현재 금지되어 있다.

날이 추워서 그런건지는 잘모르겠지만... 벌금을 내면서 까지 오르고 싶지 않았다.

 

충주호를 가장 아름답게 구경하기 위해 게으른악어(LAZY CAIMAN)에 갔다.

 

게으른악어(LAZY CAIMAN)

충청북도 충주시 살미면 월악로 927

 

게으른 악어는 휴게소 느낌이 나는 일반적인 카페이지만 충주호의 전경을 볼 수 있다.. 편안한 의자에 앉아서..

주차장도 넓어서 차량을 가져와도 문제 없이 주차할 수 있다.

게으른악어는 산 정산쯤 위치 되어 있어서 오르막길을 운전하는데 주위가 필요하다!!!

 

카페의 안에 들어가면 깔끔한 매장을 볼 수 있다.

커피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커피를 주문하면 밖에 있는 의자에 앉아서 커피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라면도 즐길 수 있다.(날씨가 추워서 그런가;;)

 

커피를 가지고 밖으로 나가면...

이런 아름다운 관경을 볼 수 있다!! 정말 아름답다.. 의자도 너무 편안하고 같이간 여자친구가 너무 좋아했다!!

하늘도 너무 이뻐서 사진을 계속 찍었다. 내가 갔을 때는 날씨가 참을만 했지만, 엄청 추운날에는 밖에서 커피를 마시기 힘들 것 같다;;; 

이렇게 아름다운 충주호에서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힐링하는 것이 어느 여행지보다 값지고 기억에 남을 장소라고 생각했다!! 충주호는 정말 꼭 충주 가볼 만한 곳이다. 

 

건물 2층에도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있다.

그리고 추운날 안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추운날 가족들과 같이 2층 룸안에서 커피를 즐기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흙 속에서 진주를 찾는다는 느낌이 이런 것 같다. 여자친구도 너무 좋아하고 나도 정말 마음적으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힐링이 되는 것 같았다. 충주에 와서 충주호의 아름다운 경치는 꼭 한번 봐야한다!!

 

 

충주 가볼 만한 곳 중 두 번째로 커피단월을 갔다.

사실 게으른악어에서 커피를 마셨지만.. 이곳은 꼭 한번 가고싶다는 여자친구의 바램으로 커피 한잔 더 하기로 했다.


커피단월

충청북도 충주시 단월동 130-13

 

나는 인스타를 하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커피단월은 인스타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을 했다. 

인스타에서 읽은 내용중에 일반적은 커피숍과는 조금 다른 충주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라는 말이 먼가 궁금함을 느끼게 만든다.

 

입구에 들어서면서 눈에 띄는 산타 엉덩이.. ㅎㅎ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사람이 꽤 많아서 자리가 없을까봐 걱정했다. 하지만 안에는 3층까지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와도 자리가 충분히 있었다.

 

안에는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고.. 1층은 먼가 조용한 느낌이 아니라 공장같이 분주한 느낌이 랄까?ㅎㅎㅎ

크리스마스 준비에 맞춰 여기저기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는 인테리어를 볼 수 있다.

 

 

방금 구운 빵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역시 3층으로 되어 있어서 엘레베이터가 설치 되어 더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다.

 

 

안에 2층과 3층을 올라가면 1층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카페 인테리어를 볼 수 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테라스에 앉아서 충주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 힐링을 하고 싶었지만... 슬슬 밤에 찾아와서 그런지 좀 추워서 안으로 들어갔다..ㅎㅎ

 

아직까지는 사실 일반적인 커피숍과 다를 것이 없어 보였지만... 여자친구가 이곳 커피단월에 꼭 가보자고 한 이유는..

바로 이곳에 앉아서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다.. 커피단월 앞쪽에는 작은 강이 흐르고 있어서 창가에서 앉아서 바깥 경치를 보면 정말 충주의 또 다른 매력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었다. 산과 강을 보면서 커피를 마시니까 또 한번 힐링을 느낄 수 있었다. 많은 블로그와 인스타에서 여기 자리에 앉아서 이쁘게 사진을 찍고 포스팅을 하는 것 같다.. 나도 이제서야 왜 이곳을 와서 커피를 마시는지.. 꼭 가봐야하는 곳이라는지 알 수 있었다.. 당연히 여자친구는 너무 좋아했고.. 나역시 사랑하는 사람과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니 그동안 받은 스트레스가 쫙~풀리는 것 같았다.

 

 

날씨가 점점 어둑어둑 해지고 슬슬 배도 고파서 이제 저녁을 먹으러 이동해 볼까 한다..

 

충주 가볼 만한 곳 중 세 번째인 충주 한우프라자(한우협회직영점)으로 고고싱!!!

 

충주가 한우 전문점이 많이 있다. 그중에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 된 충주 한우프라자..

먼가 최고급 상태의 한우를 맛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 매우 기대가 된다.

충주 한우프라자(한우협회직영점)

충청북도 충주시 교현.안림동 금봉대로 38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일요일 휴무

 

이미 이곳 한우프라자는 TV프로그램에 많이 나왔던 곳이다.

다행이 대기가 없이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가족 단위로 충주에 여행을 왔다면 꼭 한번 들러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한우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진열대에 포장되어 있는 한우 소고기가 참 신선해 보였다..ㅎㅎ

 

드디어 숯불이 들어왔다!!+_+ 

밑반찬도 여러가지이고 하나하나 다 맛있었다.

여자친구와 2명이서 꽃등심 300g을 먹고, 공기밥+된장찌개를 시켰는데 딱 배부르게 먹은 것 같다.

잘 구워진 꽃등심을 양파소스와 함께 먹으니까 입안에서 살살 녹았다..ㅎㅎ

정말 이 시간 만큼은 너무 행복했다.(소고기는 진리인 것 같다..)

 

정말 괜찮은 가격에 이정도의 한우 등급과 맛을 즐길 수 있어서 다른 친구들이 충주에 놀러온다면 꼭 한번 들러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지금 이 시간 나는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도 그 당시의 한우의 맛을 떠오르니 갑자기 배가 고파왔다...(라면이나 하나 먹어야지 ㅠㅠ)

 

1일차 충주여행은 한우를 끝으로 마무리를 했고 숙소로 들어갔다..

 

기대 되는 다음 날 충주 여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